안녕하세요. SpringCat입니다.
오늘은 제 블로그 키워드 선택에 큰 도움을 주는 툴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블로그를 전문적으로 키워보고 싶어서 시작했지만, 아이디어가 뚝 떨어져 버리면 가끔은 막막할 때가 있어요. 그럴 때, 이런 툴들에서 도움을 받아서 글을 적곤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보기에 좋은 포스팅입니다.
구글 트렌드
우선, 구글 트렌드입니다. 구글 트렌드는 각 국가별로 지난 인기 검색어 뿐만아니라 최신 인기 검색어를 알 수 있어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어가 한국에 특화된 데에 비해서 구글 트렌드는 다른 국가의 관심사 또한 알 수 있어서 세계적인 관심사가 유행하는 시기에 이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해외사이트 번역에는 크롬에 있는 구글 번역기도 유용하고요, 특히 인기 급상승 검색어는 네이버 검색어와는 또 다른 양상을 띌 때도 많아서 유용한 것 같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데이터랩입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에서는 한국인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분야나 일에 관해서 알 수 있어서 자주 검색 키워드를 찾는 데 자주 사용합니다. 특히 이슈별 묶어보기가 참 편리하더라구요. 여러 가지 통계를 확인할 수 있으니, 쇼핑을 하거나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에게도 유용할 것 같네요. 저는 네이버의 경우 메인에 있는 급상승 검색어의 상세 옵션 시스템이 편리해서 그쪽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키워드마스터
http://whereispost.com/keyword/
많은 블로거 분들이 이용하고 계시는 키워드마스터입니다. 위 구글 트렌드, 네이버 데이터랩을 통해 찾은 키워드 또는 제가 고른 키워드 어떤 것이든 키워드 마스터에 넣고 검색하면 그 키워드의 PC 검색량, 모바일 검색량, 총조회수, 문서수 그리고 블로그 순위들을 알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검색량과 총조회수가 큰 것, 문서수가 적은 것으로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제가 쓴 포스팅이 상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요. 블로그를 키우고 싶은 분들은 키워드마스터를 적극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상황에 따라서 셋다 쓰는데 요즘은 키워드마스터를 자주 쓰고 있습니다. 구글 트렌드도 다양하고 재밌는 통계가 많은데 역량부족으로 소화를 못해내고 있습니다. 언젠가 이 툴들을 자유자재로 편하게 쓰고 싶네요. 이상 오늘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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